인생은 짧아요, 엑셀 대신 파이썬

슬라이드


https://www.slideshare.net/plusjune/ss-110416117

발표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w7Q_eKN5r-I

설명


"인생은 짧아요, 엑셀 대신 파이썬"

부제: 파이썬으로 도전 하는 업무 자동화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대상 청중


주요 내용


소개

증권회사의 고객 부서에 근무하는 김대리는 출근하자마자 우선 국내외 경제와 금융투자 관련한 두세개 웹 사이트에 접속해서 숫자들을 몇 개 확인 합니다. 엑셀을 실행하고 업무와 관련된 타 기관의 사이트들에 접속하여 숫자들을 복사하여 엑셀에 붙여넣구요. 몇몇 중요한 표와 데이터는 엑셀로 내려받습니다. 내려받은 엑셀 파일들을 주식 종목을 기준으로 병합하고 이메일에 첨부하여 관계자들에게 발송합니다. 메일은 간단한 보고서 형식 입니다. 매일 아침 반복하는 이 작업은 약 40분~5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금융회사 뿐만 아니라 대부분 회사의 각 부서에는 매일 아침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업무들이 있습니다.  특히, 데이터를 수집하고 엑셀로 데이터를 가공하고 배포하는 작업을 많이 하게 되는데 이런 반복적인 엑셀 데이터 작업을 어떻게 자동화 할 수 있는지 필요한 요소들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또한, 이메일, 브라우저 자동화, 메신저 알림 등 자동화 요소들과 연계성도 함께 살펴보고, 더 나아가 RPA(로봇 프로세스 자동화)까지 어떻게 연계할 수 있는지 그 가능성과 한계를 살펴봅니다.


댓글

blog comments powered by Disqus

후원사 목록

다이아몬드

사파이어

플래티넘

골드

실버

커뮤니티

미디어